iPhone

[objc] GPUImage framework

tenn 2013. 1. 30. 17:23




GPUImage framework


https://github.com/BradLarson/GPUImage






< framework import > 


GPUImage framework를 다운로드 받아서, 임포트할 프로젝트에 둔다.


xcode에서 프로젝트 Frameworks에 GPUImage.xcodeproj를 드래그


GPUImage를 빌드 -> product에 libGPUImage.a 생성


BuildPhase > Target Dependencies 에 libGPUImage를 추가

BuildPhase > Link Binary Libraries 에 다음의 프레임워크추가

CoreMedia, CoreVideo, OpenGLES, AVFoundation, QuatzCore

libGPUImage도 라이브러리에 추가


BuildSetting > Search paths > header search pathes

GPUImage framework의 루트를 지정(xcodeproj가 있는 폴더)

recursive로 지정

Header Search pathes에 지정하면 Debug와 Release에 같은 값이 지정된다.

예 > GPUImage/framework  


코딩할 문서에서 

#import "GPUImage.h"  <- 자동완성이 안되면 header search path지정이 잘못된 것


코딩... 코딩... 코딩...




Introducing the GPUImage framework

http://sunsetlakesoftware.com/2012/02/12/introducing-gpuimage-framework



간단한 예제 : 감마필터 적용시키기



    CGRect mainScreenFrame = [[UIScreen mainScreen] applicationFrame];

GPUImageView *primaryView = [[GPUImageView alloc] initWithFrame:mainScreenFrame];

self.view = primaryView;

    

    UIImage *inputImage = [UIImage imageNamed:@"x.png"];

    

    GPUImagePicture *picture = [[GPUImagePicture alloc] initWithImage:inputImage];

    

    GPUImageGammaFilter *g = [[GPUImageGammaFilter alloc] init];

    [g setGamma:0.2];

    

    [picture addTarget:g];

    

    [g addTarget:primaryView];

    

    [picture processImage];